역무본부, 1/4분기 노사협력회의 개최 작성자 : smlu / 2015-03-13 14:38:34 |
역무본부, 1/4분기 노사협력회의 개최
서울메트로노동조합 역무본부는 공사 고객사업본부와 2015년 3월 12일(목) 오후2시 공사 7층 회의실에서 1/4분기 역무분야 노사협력회의를 개최 하였다.
이날 협력회의 개최 전 실무협의를 거쳐 안건조정을 통하여 중앙노사협력회의 이첩 및 자체 검토 등을 논의하였고 당일은 안건에 대한 사측 답변과 노측의 현안관련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.
특히, 4조2교대 근무형태 관련 지속적 유지 요구와 공로연수 및 수습사원 본사근무배치에 따른 인력 공백에 대한 충원요구 및 교통카드발매기 전수조사에 대한 논의 및 고객모니터링에 대한 조합입장을 밝히고 마무리 하였다.
이후 후속 실무협의를 거쳐 회의록 작성 후 1/4분기 역무분야 노사협력회의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.
【논의안건】
▲4조2교대 도입에 따른 불필요한 업무폐지(고객서비스, 시설물안전관리, 수입금 관리이외 전면폐지) ▲현업분소 소재역 비상문(셔터 쪽문)전자키 설치요구(옥수역, 구의역등 심야부서 소재 역) ▲장애인 케어서비스 서울메트로 시설물 내 한정 ▲당직근무 폐지(무인경비시스템 도입) ▲신규직원 넥타이 지급 요구 ▲역무본부 사무실 세면기 설치요구 ▲통상여직원(사무원) 결원역 원상회복 ▲근무형태 변경(4조2교대 시범실시)에 따른 ERP 권한부여 조정 ▲내부경영평가 지표 개선(특종, 제3자 기인 발생 산재건수) ▲신발(단화)지급 ▲간부침실 침상설치 ▲샤워장 유리부스 설치요구 ▲열차안내방송 개선(상대식 승강장 역 하차 승객, 인근 섬식 승강장 안내방송 첨가) ▲황사마스크 지급 이상.
【중앙노사협력회의 안건이첩】
▲호봉확정시 공공기관 인턴경력 호봉 인정요구 ▲역무본부 사무실 비품(PC, 복사기)설치요구 ▲업무직 식대 보조비 지급요구 ▲화상정보 제공 관련 절차 간소화 ▲피복개선(동절기 점퍼지급, 하절기 쿨맥스T 지급) ▲역직원 명칭 변경(역무원→역직원)
【기타 논의】
▲4조2교대 시범실시 기간 내 체련대회 지원근무 날 시행 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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